에두아르도 빌라 (Eduardo Villa) 리릭 드라마틱 테너-뮌핸
저는 은퇴한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의 스타급 성악가들과 미 서부지역의 성악선생님들에게 노래를 배웠습니다.
그러나 메트로폴리탄 서부지역오디션에서 2년연속으로 예심결선에도 들지 못하여 더이상 대회에 나가는 것을 포기했고,
그 뒤 일년 동안은 성악공부도 그만두었습니다. 그러던중 저는 발성법을 배우기 위해 세스릭스씨에게 갔습니다.
메트로폴리단 오페라 오디션가지 3개월 반밖에 안남았는데 세스릭스씨는 저에게 새로운 아리아를 배울생각말고
이미 배웠던 아리아들을 다시 다듬어보자고 하였습니다.
저는 오디션에 참가했고 50개주에서 2000명이상이 찬가한 서부지역 예심오디션에서 우승을 하였습니다.
뒤이어 뉴욕의 본선에서도 우승을 하였고 그뒤 쮜리히로 가서 2년간 전속계약을 맺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뮌헨 오페라단과도 3년간 주연 계약을 맺었습니다.
덕분에 저는 지금 유럽의 유명오페라단으로부터 계속 많은 초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토록 훌륭한 발성지도 선생님이 계시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입니다.
나이든 오페라 가수들이나 음성학적 지식이 없는 대학교수들이 어?게 노래해야 하는지를 가르치며
그것을 성악 교수법이라고 하는 것은 우스운일입니다.
그들은 스승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목소리를 제자가 가지고 있지 않으면 스승처럼 노래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발성지도 시간도 그냥 노래를 배우는 시간으로 전락해보리고 맙니다.
고맙습니다 세스릭스씨 당신이 아니었으면 저는 지금쯤 산타 바바라에서 하수도를 파거나 시멘트블록을 나르고 있었을 겁니다.
Mark Rucker and Eduardo Villa sing Si pel ciel
토마스 맥킨니 (Thomas McKinney) 바리톤-뉴욕
세스릭스씨는 나의 열네번째 발성지도 선생님이었습니다. 제가 처음에 그에게 갔을때는 단3도 음정을 내는 것도
불가능했고 2옥타브 F이상의 음은 내본적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두 달후 저는 두성을 잘 낼수 있게 되었고
세스릭스 씨는 저에게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오디션에 참가할것을 권했습니다.
(그는 제가 우승할 거라고 100달러 내기를 걸었습니다.) 저는 그대 팝송 가수였고 외국어로 된 노래를 불러본적도
없었지만 5개월후(총 7개월) 메트로 오페라단 뉴욕본선에서 2등을 하였는데 그해 본선진출자중 유일한 남자였습니다.
저는 그뒤 베기에 프랑스 독일 이태리 아일랜드에서 수년간 오페라를 했습니다. 웅장한 사운드와 폭넓은 음역 정확한 발성을
요구하는 오페라도 좋았지만 저는 결국 제가 처음 음악을 시작한 이유인 뮤지컬로 돌아왔습니다.
세스릭스씨는 정통 벨칸토 창법 선생님이시고 벨칸토를 팝과 뮤지컬 등 모든 장르에 처음으로
접목시키신 분입니다. 저는 그의 발성지도법이 너무 좋았다는 것을 감히 말씀드립니다.
추신: 제가 메트오디션 입상한후에도 이오디션에서 입상한 세스릭스의 제자가 3명더 있었습니다.
그들은 지금 모두 미국과 유럽의 유명 오페라 극장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프리실라 바스커비에 (Priscilla Baskerville) 소프라도-메트로폴리탄오페라단-뉴욕
제꿈을 현실로 실현시켜주신 세스릭스씨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의 훌륭한 발성 지도 덕분에
저는 기초를 튼튼히 다질수 있었습니다. 언가 잘안되는 부분이 있을대마다 즉시 도와주시고 해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아이다역을 하는 것은 저에게 너무 어려운 일이었지만 선생님덕분에 훌륭히 감당해낼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과 저는 비록 3000마일이나 떨어져 살고 있었지만 항상 전화레슨으로
제가 잊고 있었던 점들을 상기시켜 주시고 문제점들을 해결해 주셨습니다.
정말 선생님은 저에게 보석과도 같은 존재예요.
토마스 헤이워드 (Thomas Hayward )-테너,성악교수-달라스
저는 지난 20년간 세스릭스씨와 알고 지낸 것이 얼마나 기쁜지 모릅니다.
세스릭스씨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뛰어난 발성지도 선생님 입니다. 세스릭스씨는 세계에서 가장유명한 팝가수들을 가르쳤고
메트로폴리탄 극제콩쿨과 로얄오페라 국제콩쿨에서 수많은 우승자를 배출하고
미국과 유럽 각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성악가들을 가르쳐왔습니다.
오페라에 적합한 소리를 망치는 부적합한 선생님들이 가득한 이때 목소리를 자연스럽게 개발시켜주는
세스릭스씨의 발성 교수법이야말로 지정 이시대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저는 14년간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서 ?테너로 활동했고 지난 28년간은 텍사스주 달라스시에 있는
남부감리교 신학대학에서 시기지도교수로 있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포르줴(Frank La Forge), 벨리니(Renato Bellini),
포르시테(Edna Forsythe), gpdldnjem(Del la hayword)씨와같은 유명 선생님들로부터 배웠습니다.
이들은 하나같이 '말하듯이 노래하는 것'과 '노래하듯이 말하는것'이야말로 천부적이 가수들이 가진
가장 중요한 재능이라고 강조하였는데 세스릭스시는 천부적인 가수뿐아니라 누구나 이렇게 노래할 수 있도록 가르칩니다.
저는 남부감리교 신학대학에 재직할 당시에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 적이 있습니다.
폰스(Lily Pons), 리어(Evenly Lear), 하인스(Jerome Hines). 비네이(Ramon Vinay)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생님들이 초빙되었는데 세스릭스씨도 물론 포합되었습니다. 세스릭스시의 가르침은
저희 학생들과 교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좋은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세스릭스 선생님게 마음 깊은 곳으로 부터 찬사를 보냅니다.
Thomas Hayward (tenor)
Thomas Hayward (n? Thomas Albert Tibbett, in Kansas City, on December 1, 1917; died in Las Vegas, on February 2, 1995) was an American operatic tenor of note. He was the cousin of Lawrence Tibbett.
The lyric tenor made his debut with the New York City Opera in the fall of 1945, as Edmondo in Manon Lescaut, opposite Dorothy Kirsten in the title role. In 1945 and 1946, he was also seen there as Turiddu in Cavalleria rusticana and in The Gypsy Baron.
Soon after his City Opera debut, Hayward was first seen in his many appearances at the Metropolitan Opera, his debut being the part of Tybalt in Rom?o et Juliette. His more notable roles at the Met included the Italian Singer in Der Rosenkavalier, Alfred in Die Fledermaus (with Hilde Gueden and Virginia MacWatters), the name part in Faust, and the Duke of Mantua in Rigoletto. His final opera at that theatre was Mario Cavaradossi in Tosca, in 1957. In 1959, he returned to the City Opera, for Die Fledermaus, conducted by Julius Rudel.
In 1963, the tenor appeared in a production by Sarah Caldwell, for the Boston Opera Group: Faust, with Beverly Sills and Norman Treigle. He appeared with companies throughout the United States, and was often heard on the radio and seen on television.
Hayward's studio discography includes two recordings for CBS: Pagliacci (as Beppe, opposite Lucine Amara, Richard Tucker and Giuseppe Valdengo, 1951) and Lucia di Lammermoor (as Lord Arturo Bucklaw, with Lily Pons and Tucker, 1954). Both albums were conducted by Fausto Cleva.
In 1998, VAI published a Compact Disc of excerpts from a 1958 performance of La traviata, from New Orleans, with Kirsten and Cornell MacNeil, which displays the voice in his prime.
In the mid-nineteen-sixties, Hayward left New York for Dallas, where he began a successful second career as a pedagogue at Southern Methodist University. Among his students were Fernando del Valle, Clifton Forbis, Timothy Jenkins, Donnie Ray Albert and Gary Lakes.
He continued teaching in Dallas until the year before his death, when he and his wife moved to Nevada.
안젤라 블라시 (Angela M.Blasi)-리릭 소프라노-뮌헨 오페라 하우스, 라 스칼라,
코벤트 가든, 빈시립 가든 가극장 등
뮤지컬뿐 아니라 여러나라 오페라 작품의 넓은 음역에 적용할수 있는
최고의 발성테크닉을 가르쳐주신 세스릭스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제임스 바그너 (James Wagner) 리릭테너-뮌헨-뤼벡 & 함부르크 음악대학 성악과 학과장
저는 미국 최고의 일류 음악대학을 졸업했습니다. 그리고 1920-30년대에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서
명성이 자자했던 두 명의 선생님으로 부터 배웠습니다. 졸업 후 저는 미국의 전역의 발성지도 선생님을 찾아다녔고
그 결과 세스릭스씨께 배우게 되엇습니다. 2년후 저는 높은 도 (high C)위의 미플랫(Eb)음까지 올라갈 수 있게 됨은 물론
오페라 라보엠 의 전곡을 하나도 힘들이지 않고 노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후 저는 25년간 유럽 전역의
유명한 오페라 하우스에서 주역을 맡아왔으며 요즘은 가수가 된 즐거움에 흠뻑 취해서 살고 있습니다.
필립 웹(Phillip Webb) 리릭 드라마틱 테너 -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 콩쿨 본선 우승
세스릭스씨는 제 최고의 선생님이자 친구입니다. 팝가수 였던 저를 단기간에 최고의 성악가로
변신 시켜주셧습니다. 저는 지금도 선생님께 배울때마다 새로운 것들을 발견합니다.
이들은 모두 세스릭스의 제자이며 제가 사용하는 발성과 똑같은 메커니즘으로 성악을 배운 사람들 입니다.
혹시 아직도 가수의 파트마다 다른 발성법이 적용되어 져야한다고 생각 하시는 분이 있으십니까?
또는 SLS 발성법이 레쩨로에게만 적합하다고 생각 되시는 분 있으십니까?
레슨2에서 저의 증명은 계속되어집니다.
'하나님과의 만남 > 나만의 발성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쌩소리 고치는 방법 (0) | 2012.03.09 |
---|---|
[스크랩] Seth Riggs의 제자였던 Brett Manning의 Singing Success - Jesse Nemitz 선생님의 레슨 (0) | 2012.02.13 |
[스크랩] 발성법 (0) | 2012.02.08 |
[스크랩] #빠른성장의 성악도들 특징# (0) | 2012.01.27 |
[스크랩] 발성의 기초. 테너 신동호(공개 렛슨) (0) | 2012.01.09 |